심리상담센터

심리최면상담센터 세계보건기구(WHO) & 미국 심리학회 공인. 최면 심리상담센터, 이 점이 다릅니다.

코웨이렌탈

미용구인

제주영어마을

파피에르내포

탑플레이어머니상 히트머니상

전자담배액상

센터운영시간

평     일 : 오전10시~오후7시

토요일 : 오전10시~오후7시

화요일, 목요일 : 야간상담

공휴일, 일요일 : 휴무

상담 후기

온라인상담

상담 예약
032.472.1119

문자 수신
010.4219.3119

상담 비용

CLOSE

O
P
E
N

스포츠 최면 프로 축구선수의 경기력 향상

본문

사례 요약:  


경기를 뛰다 실수하면 눈치를 보며 플레이가 소극적이었다는 프로 축구선수가 스포츠 최면상담 후 적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면서 연봉도 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선수는 어려서부터 눈치를 많이보고 자랐고 낯가림도 많았는데, 운동하면서 성격이 많이 개선된 편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프로 생활을 하면서 경기를 뛸때 실수하는 순간이 오는데, 감독이나 지도자들에게 쓴소리를 들을때마다 눈치를 보고 주눅이 들었고, 갈수록 몸을 사리고 소극적이어지면서 경기력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경기력을 저해하는 눈치와 소극성을 해결하기 위해 1차 스포츠 최면에서는 무의식 원인을 탐색해 해결하였고, 경기력이 얼마나 향상되는지 경과 확인을 위해 다음 경기를 한번 뛰고나서 2차 상담에 오시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2차 상담은 2달이 지난 후에 진행되었는데, 1차 상담을 받은 후부터 눈치를 안보게 되면서 자신감도 좋아지고, 갈수록 플레이를 적극적으로 할수 있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더구나 공격수로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게 되니 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인정도 받아 곧 있을 연봉협상에서 연봉이 2배는 뛸것 같다며 기뻐하셨습니다. 


그런데 이분은 2차 상담에 와서 스포츠 최면을 받은 후부터 눈치를 안보게 되었고 경기력이 좋아진 건 분명한데, 스포츠 최면을 받아서 좋아진 건지는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예전과 달리 더이상 눈치를 안보게 되고 좋아졌으니 더이상 최면을 하지 말고 대화로 상담을 하고 싶다는 겁니다. 


무의식 원인을 찾아 변화를 주면 오래된 증상이나 문제도 금새 좋아지곤 하는데, 상담받는 분들 가운데는 이 선수처럼 분명 좋아지기는 했는데 무엇 때문에 좋아진건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무의식 원인은 감정과 생각, 행동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힘든지 잘 모르면서 문제가 지속되곤 하고, 원인을 찾아 해소하고 좋아져도 무의식 원인과 증상을 연결 짓기 어려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어린시절 상처를 찾아가 체험하기만 해도 자신이 왜 이렇게 눈치를 보고 힘들게 되었는지 금방 통찰하는 분들도 계신 반면, 무의식 원인과 증상간의 연결성을 상담사가 설명해 드려도 받아들이기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최면상담에서는 이런 통찰능력의 유무와 상관없이 원인을 찾아 해소하면 뭔지 모르겠다 하시면서도 대부분 좋아지시곤 합니다. 


눈치보던 문제가 더이상 불편하지 않다고 하셔서, 이 선수분에게는 소수의 엘리트선수만이 알고있는 자기최면 경기력향상 비법을 적용해 드리면서 2차 스포츠 최면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신상 정보: 20대 남성 프로 축구선수

상담 기간: 스포츠 최면 2회기


(사례공개를 동의해 주신 분들에 한해, 익명으로 상담사례 게시판에 담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 : better@change4u.kr

체인지 심리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