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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 스포츠 최면인가?

기존의 멘탈 훈련 접근은 몇 달 또는 몇 년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도 경기력이 향상되었다는 증거나 결과를
확인하기 어려운 아쉬움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Korean Journal of Sports Psychology, 2014)

고도의 몰입 상태인 최면 중에 진행되는 체인지 스포츠 최면에서는 경기력을 저해하는 불안과 두려움의
무의식적 원인을 해소하기에 빠른 시간 내에 구체적 행동 변화와 경기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증된 최면효과 & 빠른 행동변화

시합에 나갈 때면 긴장이 심해지면서 몸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아 시합을 망치게 된다는 수행붕괴(입스)를 겪는 25명의 선수들에게 체인지 스포츠 최면을 적용한 연구결과 2주 만에 수행붕괴 증상과 불안은 절반 가까이 감소되었고, 자신감은 크게 향상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1회 3시간 30분씩 총 7시간 상담)

초엘리트 선수들의 멘탈강화 기술

농구의 신이라 불린 마이클 조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

이들은 모두 최고의 컨디션에서 집중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하기 위해 스포츠 최면을 활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달을 많이 따낸 미국과 러시아 등 스포츠 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올림픽 선수들에게 스포츠 최면 훈련을 실시하는 등 스포츠 최면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멘탈 강화기술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체인지 스포츠 최면의 기대효과

  • 첫째

    불안과 긴장 또는
    문제행동이 사라지거나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둘째

    동일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고 달라진
    변화가 지속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 셋째

    자신감과
    멘탈이 강해지고
    경기력이
    향상됩니다.

스포츠 최면 경험자 보고 (2회 7시간 상담결과)

(20대 남, 김*호 야구투수)

데드볼 던진 후에 슬럼프에 빠져서 손가락 감각이 무뎌지고 감을 잃었다.
아무리 잘하려고 해도 엉뚱하게 공이 던져졌었는데, 이제 잘 던졌을 때의 감을 되찾았고 원래의 실력을 회복했다.

(20대 여, 신*영 골프선수)

실수하고 나면 또 잘못될까봐 신경 쓰이고 불안해서 실력 발휘를 잘 못했는데,
금방 털어내고 다시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30대 남, 문*태 사이클선수)

이제 더 이상 경기할 때 불안과 긴장 때문에 힘들지 않다.
연습할 때처럼 편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고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30대 남, 박*훈 씨름선수)

늘 같은 상황에서 다치는 징크스가 있었는데, 징크스가 깨졌다. 같은 상황에서도 다치지 않는다.

(10대 남, 김*철 탁구선수)

슬럼프 후에 아무리 노력해도 다른 선수들보다 뒤쳐지는 것 같아 운동을 포기하려고 했는데, 이제 공도 잘 맞고 자신감이 생겼다. 탁구가 다시 재미있어졌다.

(20대 남, 강* 축구선수)

잦은 부상으로 인해 오랫동안 빠졌던 무기력을 떨쳐냈다. ‘또 다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과 두려움 때문에 안 그러려 해도 몸이 굳고 소극적이었는데, 이제 내 몸이 움찔하지 않고 편하고 자신 있게 반응하는 것을 느낀다. 그 어느 때보다 자신감이 느껴지고 시합할 때 집중이 잘된다.

(10대 여, 김*연 펜싱선수)

부모님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실망을 주거나 판단 받을까봐 눈치 보면서 몸이 굳었었는데,
나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당당하게 느껴진다. 이제 운동하는 것이 편하고 즐겁다.

(20대 남, 정*민 태권도선수)

지면 어떡하지? 상대방이 강한 거 같은데? 망치면 어떡하지?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과 불안을 떨구기 힘들었는데,
더 이상 이런 생각들이 들지 않는다. 예전보다 시합을 더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체인지 스포츠 최면국가대표 선수와 프로선수들도 활용하는 멘탈훈련으로
단 한 차례의 상담(3시간 30분)으로도 자신감 향상과 행동변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최면 향상 영역

    • 자신감 증대

      시합불안과 압박감 해소

      슬럼프 극복

      경기 집중력 향상

      목표 성취 능력 향상

      부정적인 속말(Self-talk)변화

      동기부여와 유지

      기술 향상 소요시간 단축

      태도변화
      (분노조절, 감정조절)

      스티브 블래스 증후군

    • 불굴의 마인드 육성

      운동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 향상

      실수를 빨리 잊고 회복하기

      실패에 대한 두려움 극복

      스트레스 해소와 관리

      팀웍 향상

      부상 회복 촉진

      개인적 이슈 해결(심리적 문제)

      최적 경기력 상태 유지
      (Peak Performance Zone)

      입스 증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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